상세정보
제인 오스틴 왕실 법정에 서다
미리보기

제인 오스틴 왕실 법정에 서다

저자
스테파니 배런 저/이경아 역
출판사
두드림
출판일
2014-06-16
등록일
2014-10-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오만과 편견》 200주년,
제인 오스틴이 살인사건과 함께 돌아왔다!


2013년, 대표작 《오만과 편견》이 200주년을 맞아 제인 오스틴이 국내 팬들에게 다시 인사를 건넨다. 바로 《제인 오스틴 왕실 법정에 서다》를 통해서다.
유명한 작가이면서도 실상 제인 오스틴의 삶은 아직 구석구석 완전히 복원되지 못했다. 언니인 카산드라와 주고받은 편지나 일기의 상당 부분이 없어진 상태이기 때문이다. 많은 연구자와 팬들이 그 여백을 메꾸기 위해 계속 노력해왔다. 여기서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자. 제인 오스틴의 숨겨진 세월이 사실은 그녀가 주변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해결한 시간이었다면? 《제인 오스틴 왕실 법정에 서다》는 바로 이 지점에서 흥미로운 상상력을 발휘하는 소설이다.

이 이야기는 저자가 친구로부터 제인 오스틴의 것으로 추정되는 일기와 기록들을 발견한 시점부터 시작된다. 저자가 제인의 기록을 편집하여 세상에 소개하는 형식으로, 영국 백작 가문의 대저택에서 일어난 미스터리한 살인사건에 휘말린 26살 독신녀 제인 오스틴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제인 오스틴의 기록이라는 형식을 띤 만큼, 저자는 실제 제인 오스틴의 문체를 충실하게 재현한다.

이 책은 마치 제인 오스틴의 작품처럼 눈에 띄는 매력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데, 크게 세 가지를 꼽아볼 수 있다. 첫째, 기록의 소실로 미처 다 발굴되지 못한 작가 제인 오스틴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 둘째, 제인 오스틴의 작품에 살아 있는 그녀의 지적능력과 재치를 원형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 셋째, 다른 소설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제인 오스틴 당대 왕실 법정의 재판 모습이 잘 재현되어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 모든 재미가 그 주인공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류 소설가인 제인 오스틴이라는 것에서 출발함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