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Nature Art-Therapy 힐링토크와 함께하는 자연물공예

Nature Art-Therapy 힐링토크와 함께하는 자연물공예

저자
조창이, 안현진
출판사
프로방스
출판일
2014-08-15
등록일
2014-1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푸른숲은 내가 일하는 일터.

숲이 주는 맑은 공기, 새소리, 아름다운 꽃들, 맑은 시냇물, 바람...자연이 주는 모든 혜택을 받으며 지내고 있는 나는, 복많은 사람이란 말 그대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의 회색빛 콘크리트 일터에 비하면 참으로 행복한 일터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국립백운산휴양림에서 근무하던 시절부터 현재 국립산음자연휴양림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 운영을 맡으며, 그간 만난 많은 이들과 함께 숲을 공감하고 나누며 말합니다. 그들의 삶에 건강과 행복을 담아가게 하는 것은 사람이 아닌 이곳 바로 숲이라고...



유년시절, 뒷 동산에서의 꿈과 환상의 추억은 숲속에는 동화에서 본 것 같은 요정들이 나무위에 걸터 앉아 있고, 버섯집에도 살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날개달린 요정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지금도 그러하지만, 그 숲요정들은 다름아닌 꽃과 나무의 요정, 바람과 물의 요정등 무수히 많은 숲의 요정들이 푸른숲을 일구고 아름다운 자연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 여겨, 내가 생각했던 상상속의 요정들을 내 방식대로의 교감을 통해 세상밖으로 끄집어 내기로 한것입니다.



자기표현의 접근방법으로서의 최상의 재료들이자 공간인 숲을 나름대로의 상상을 더하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숲요정아바타라’는 이름으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보이고 싶었습니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동심을 심어 주고 정서나 심성에 영향을 주어, 숲속에서 찾아주는 인성교육이 아이들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동안 행복한 삶의 요소로서 기막힌 묘약이 되리라 믿는바,

온가족이 함께 상상하고 즐길 수 있는 감성로드에 함께하시기를 바라는 취지가 이 책을 만들게 된 이유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최근들어 숲이 있는 곳 어디든 숲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 전국에 있는 휴양림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바, 산림청에서는 산림휴양서비스의 일환으로 숲해설, 숲체험, 목공예, 숲가꾸기, 산림치유프로그램 등 다양한 산림문화로 숲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내용이 바로 휴양림에서 즐기는 일반적인 숲체험 내용을 바탕으로 엮었으며, 숲에서 찾는 자연물 놀잇감으로 숲을 더 많이 알게하여 숲, 자연이야 말로 진정한 우리의 멘토라 여기는 지연의 법칙도 깨닫게 함입니다.



본문에 나오는 내용으로 솔방울요정, 단풍요정, 나무꽃요정, 풀잎요정등 숲의 자연물을 ‘요정’이란 이름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고 만들어 보면서 상상의 스토리로 이야기를 엮어가며 소통하는 장이 되어, 보다 많은 멋진 상상속 요정들을 만들어 내기를 바랍니다.



숲에서 즐기는 숲체험이 상상속 숲요정들로 하여금 한층 즐거워지길 바라며,

책이 나오기까지 많은 성원을 보내 주신 나의 어머니, 내가 필요한 것 뭐든지 해결해 주는 남편, 격려와 극찬으로 힘을 보태는 아들 정현이와 반짝이는 아이템과 사진제작에 딸 현진이, 그리고 먼길마다 않고 예쁜재료 모아주시는 김명혜선생님, 출판에 앞장 서 주신 장이기선생님 그리고 국립산음자연휴양림 팀장님을 비롯 모든 직원과 더불어 산음치유의 숲에 함께 근무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또한 이 책을 출간하여 주신 프로방스 조현수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나무꽃이 아름다운 들, 숲의 요정들이 예쁜 들 뭐니뭐니해도

살아있는 우리의 아가요정들의 웃음꽃이 가장 예쁜 것 같습니다.

우리의 아이들에게 영원히 아름다운 요정들이 살고 있는 요정의숲으로 남겨줍시다.

감사합니다. To be continued . . .



2014년 6월 22일

비의 요정들이 내리는날

조창이 올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