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달인
자신의 일에서 소중한 기쁨을 찾는 비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야 즐겁게 일할 수 있다. 누구나 지금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서 즐거움과 기쁨을 찾을 수 있다. TV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생활의 달인들이 자신의 일 속에서 즐거움을 찾고 끊임없이 연구해 성공한 것처럼, 행복의 달인이 되어보자. 내 일을 사랑하고 있는지,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돌아보자.
『행복한 달인』은 일하는 즐거움을 찾아 행복한 여행을 떠난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의 눈을 잃지 않는 정주영, 미래를 생생하게 꿈꾸는 오프라 윈프리, 죽는 순간까지 첼로 연습을 멈추지 않았던 파블로 카잘스 등 7명의 멘토(달인)를 통해 자신의 일에 대한 소중함, 즐거움을 깨달아가는 스토리텔링북이다.
『여자라면 힐러리처럼』『꿈꾸는 다락방』등을 집필한 저자가 이번에는 자신의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젊은이들,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에 삶의 기쁨을 찾지 못하고 마지못해 하루하루를 이어가는 이들에게 신선한 울림을 선사한다. 본문에 등장하는 7인의 달인들을 통해 자신의 일에서 소중한 기쁨을 찾는 비결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행복한 달인'이 되는 비결이 멀리 있지 않음을 보여준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행복하게 일한다면 몰랐던 '적성'을 발견하게 되고,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로 행복한 순간을 살게 해주는 7멘토와의 만남으로 '돈 벌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진정 행복하게 즐기면서 일할 때 성공은 저절로 따라온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저자 : 이지성
서울에서 출생, 전주교대와 전북대학교를 졸업했다. 교대 2학년인 1993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1997년에 시집 '언제까지나 우리는 깊디깊은 강물로 흐르리라'를 출간했다. 이후 세 권의 시집을 출간했다. 2000년에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고 2003년에 사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안을 밝힌 '학원,과외 필요없는 6·3·1 학습법'으로 공식 데뷔했다. 이후 5권 넘는 교육 관련 서적을 썼다. 2008년에 음란물 중독과 자살충동에 시달리는 아이들을 상담한 기록인 '피노키오 상담실 이야기'를 내놓으며 사직,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자기계발서는 2004년부터 출간했다. '18시간 몰입의 법칙'을 시작으로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꿈꾸는 다락방 시리즈' '행복한 달인'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등을 썼는데 대부분의 책이 대형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기독교 서적은 04년에 출간한 순교실화소설 '사람아 내게 죽기까지 충성하여라'를 시작으로 '하나님이 보여주신 10억 분의 1의 기적' '한국의 진짜 목사를 찾아서' 등 6권 넘게 썼다. 2010년에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출간하면서 한국 사회에 인문고전 독서 열풍을 불러 일으켰고, 2012년에 인문학자 황광우와 함께 인문고전 독서가 혁명이 될 수 있음을 밝힌 '고전혁명'을 출간했다.
자기계발과 인문고전 독서는 '사랑'이라는 깨달음을 실천하기 위해 팬까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서울역, 왕십리, 대전, 부산 등지의 빈민가에서 인문고전 독서교육을 하고 있고 그 교육 자료를 팬까페에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또 한국기아대책과 함께 세계 최빈국 어린이들을 일대일로 후원하는 프로젝트와 세계 최빈국 마을에 우물을 파고 학교와 병원을 짓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작가의 주요 저서들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행복한 달인 목차]
프롤로그
일상으로부터의 탈출을 꿈꾸며
첫 번째 멘토
인생길에 비가 내려도 마음속엔 해를 띄워라
두 번째 멘토
어떤 상황에서도 눈부신 미래를 생생하게 꿈꿔라
세 번째 멘토
천만 번 넘어져도 웃는 얼굴로 다시 일어나라
네 번째 멘토
언제나 행복을 불러들이는 질문을 던져라
다섯 번째 멘토
마음을 열고 사람들을 진실로 사랑하라
여섯 번째 멘토
세상을 떠나는 그날까지 뜨겁게 일하라
일곱 번째 멘토
지금 이 순간을 마지막인 것처럼 살아라
에필로그
행복한 달인이 되는 길
멘토들에 관하여
참고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