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행복해지려면 나부터 바꿔라 - 한 제빵사의 인생 역전 이야기

행복해지려면 나부터 바꿔라 - 한 제빵사의 인생 역전 이야기

저자
김금자 지음
출판사
북랩
출판일
2016-08-23
등록일
2016-12-22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5MB
공급사
기타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라는 말만 할 줄 알아도 인생이 바뀐다!

절망의 나날을 살던 한 여인의 감동적인 인생반전 이야기




사람들은 어리석다. 일이 안 풀리면 세상과 남의 탓을 하기에 급급하면서도 정작 자신은 바꾸지 않는다. 그로 인해 불행은 거듭되고 일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 김금자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14살 때부터 가족을 부양해야 했고 충분히 공부를 할 수도 없었다. 몸을 혹사한 탓인지 수시로 병마가 그녀를 덮쳤고, 그때마다 생사의 기로에 서야 했다. 결혼생활마저 순탄치 않아 이혼의 아픔을 겪고 아이 둘을 양육하며 가난에 찌들어 살았다. 그런 그녀가 세상과 남의 탓을 하며 사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었다.

우연히 한 스님의 동영상을 접한 뒤 자신을 절망에서 구해줄 실낱 같은 희망을 보았다. 절을 찾고 불경을 외면서 그동안 쌓은 업을 조금씩 덜어냈다. 어느 순간 그토록 원망스러웠던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인사를 먼저 건네는 자신을 발견했다. 자신의 마음에서 미움의 감정을 걷어내자 놀랍게도 행복이 그 자리를 채운 것이다. 지금 그녀는 어느덧 생업이 된 제빵사 일을 하며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산다.

내친 김에 그녀는 행복 전도사가 되기로 작정하고 이 책을 썼다. ‘세상사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의 가르침을, 자신이 불행하다고 믿는 사람들과 기꺼이 공유하기 위해서다. 불행에서 행복으로, 부정에서 긍정으로, 어둠에서 빛으로 나아가는 일은 아주 작은 실천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이 책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